본문 바로가기

은혜의 말씀

좋은 나무, 아름다운 열매

제목: 좋은 나무, 아름다운 열매

 

말씀: 마태복음 7:18 ‘좋은 나무가 아름다운 열매를 맺고 못된 나무가 나쁜 열매를 맺는다고

 

로마서 7:5에 ‘그러므로 내 형제들아 너희도 그리스도의 몸으로 말미암아 율법에 대하여 죽임을 당하였으니 이는 다른 이 곧 죽은 자 가운데서 살아나신 이에게 가서 우리가 하나님을 위하여 열매를 맺게 하려 함이라’ 하십니다. 이 말씀은 우리가 율법에 대하여 죽임을 당한 것은 우리가 하나님의 위하여 열매를 맺게 하기 위함이라고 말씀하시는 것입니다.

 

그러면 하나님을 위한 열매는 무엇일까요?

 

하나님을 위한 열매는 아름다운 열매입니다. 마태복음 7:18에서 좋은 나무가 아름다운 열매를 맺고 못된 나무가 나쁜 열매를 맺는다고 하십니다. 그러시면서 그들의 열매로 그들을 알리라 하십니다.

 

그러면 좋은 나무에 맺히는 아름다운 열매는 무엇일까요? 선한 열매이며 의의 열매이며 정의의 열매입니다. 의의 열매는 야고보서 3:18에서 화평하게 하는 자 들은 화평으로 심어 맺는 열매라고 하십니다. 즉, 그리스도인이 하나님과의 올바른 관계를 통해 맺게 되는 진실되고 의로운 삶의 열매인 것입니다. 또한 히브리서12:11에서는 연단을 받은 자들이 의와 평강의 열매를 맺는다고 하십니다. 주님께서 주시는 연단을 말씀으로 굳게 붙잡고 인내로 이겨내서 승리하는 자들이 받게 되는 열매인 것입니다. 이런 그리스도의 자녀, 빛의 자녀는 빛의 열매를 맺는다고 하십니다. 에베소서 5:9에서 빛의 열매는 모든 착함과 의로움과 진실함에 있느니라’하시고, 갈라디아서5:22-23에서는 성령의 열매사랑 희락 화평 오래 참음 자비 양선 충성 온유 절제를 말씀하십니다.

 

이러한 자들은 또한 입술의 열매를 맺게 될 것입니다. 히브리서13:15에서 입술의 열매는 찬송의 제사라고 하십니다. 즉, 하나님을 향한 감사 찬양을 드리는 것입니다. 예수를 믿음으로 항상 찬양의 예배를 드리는 것입니다.

 

좋은 나무에서 맺히는 아름다운 열매. 선한 열매, 의의 열매, 정의의 열매, 화평의 열매, 평강의 열매와 같은 아름다운 열매들이 맺히는 것입니다. 이 아름다운 열매는 빛의 열매가 되어 사방에 아름답고 찬란한 영광의 빛을 비추고 성령님께서 주신 열매와 입술의 열매로 감사와 찬양의 경배를 드리는 것입니다.

 

성경에서 좋은 나무에 아름다운 열매가 맺히고 못된 나무에 나쁜 열매가 맺힌다고 하셨듯이 모든 행위는 그에 합당한 열매를 맺게 됩니다. 잠언1:31에서 ‘그러므로 자기 행위의 열매를 먹으며 자기 꾀에 배부르리라’하십니다. 즉, 자기가 한 일에 대한 결과를 얻게 된다는 것입니다. 이사야 3:10에서도 ‘너희는 의인에게 복이 있으리라 말하라 그들은 그들의 행위의 열매를 먹을 것임이요’하셨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열매 없는 자가 되지 말아야 합니다. 아름답과 풍성한 열매를 맺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하여는 주 예수 그리스도를 알기에 게으르지 말아야 한다고 말씀하십니다. 그래야 하나님을 위한 아름다운 열매를 풍성히 맺을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MDMS

'은혜의 말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나님과 동행  (6) 2025.06.26
금식 중보 기도  (2) 2025.06.24
부당한 고난  (2) 2025.06.17
첫 열매  (1) 2025.06.12
죄와 고난  (1) 2025.0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