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분 말씀

기도, 기대와 기다림

제목: 기도, 기대와 기다림

말씀: 마가복음 11:24,  그러므로 내가 너희에게 말하노니 무엇이든지 기도하고 구하는 것은 받은 줄로 믿으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그대로 되리라

 

기도응답을 위하여는 먼저 응답에 대한 확고한 기대가 있어야 합니다. “기도한 후에 응답을 기대하는 것은 곧 믿음의 표현이므로 응답에 대한 믿음의 기대를 저버리면 그만큼 기도의 응답을 받기 어렵다.”고 합니다.


조지 뮬러는 기도한 것에 대하여 분명한 믿음으로 응답을 기대한 사람입니다. 하나님은 자신을 온전히 기대하며 신뢰하는 뮬러를 잊지 않으시고 응답으로 풍성하게 채워주셨습니다. 우리는 보통 기도를 드리다가 응답을 받기 전에 결말없이 미리 낙담하고 포기합니다. 그러나, 우리가 살아계신 하나님을 신뢰하면서 기도에 대한 응답을 기대할 뿐 아니라, 약속을 바라보고 기도하면 응답을 받게 됩니다. 

 

뮬러의 삶을 보면 그는 기도와 더불어 “응답의 기대”를 계속 가지고 살았습니다. 당시에 고아원을 경영했던 뮬러는 모든 사람들로부터 불가능하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그러나, 그는 끝까지 기대를 가졌으며 자신의 마음과 눈을 오직 주님께 고정시켰습니다. 그런 까닭에 수많은 고아를 돌보면서도 그 일로 인해 근심하다가 쓰러진 적이 한번도 없었다고 합니다.

 

기도 응답을 위하여는 끝까지 인내하며 기도하여야 합니다. 모든 분들이 암송하고 계신 데살로니가전서5:17에 ‘쉬지말고 기도하라’라는 말씀이 있습니다. 여기서 ‘쉬지 말고’는 영어성경에서 ‘continually’ 및 ‘without ceasing’으로 번역되었습니다. ‘계속해서, 중단하지 말고’의 의미이지요. 즉, 응답 받을 때까지 계속해서 기도하라는 의미입니다. 응답받을 때까지 포기하지 말고 기도하는 것입니다.

 

뮬러는 응답 받을 때까지 결단코 포기하지 않는 인내의 믿음을 소유한 사람이었습니다. 뮬러에게 인내가 없었다면 그는 아무 일도 할 수 없었을 것입니다. 뮬러가 다섯 명의 친구들을 위해서 기도한지 1년 6개월 만에 한 친구가 회심했고, 5년 후에 한 명이 더 회심했고, 6년 만에 세번째 친구가 회심했고, 뮬러가 죽기 1년 전인 24년 만에 네번째 친구가 회심했습니다. 뮬러가 죽은 후 몇 달 만에 마지막 친구가 회심했는데 그 기도는 52년 동안 계속된 것이었다고 합니다.

 

[영상 설교 42  '응답받는 기도의 비밀'] 중에서

 

감사합니다

 

MDMS

'1분 말씀' 카테고리의 다른 글

感謝する人  (0) 2022.01.29
처음 사랑  (0) 2022.01.28
Biết Chúa và Hầu Việc Ngài  (0) 2022.01.15
세 제자와 사랑받는 세 사람  (0) 2022.01.13
聖なる愛される者  (0) 2022.01.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