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은혜의 말씀

믿음의 방패를 가지고

제목: 믿음의 방패를 가지고

 

말씀: 에베소서 6:16 ‘모든 것 위에 믿음의 방패를 가지고 이로써 능히 악한 자의 모든 불화살을 소멸하고’

 

세상으로 나아가는 복음의 일꾼들에게 ‘모든 것 위에 믿음의 방패를 가지고’ 악한 자의 불화살을 모두 소멸하라고 하십니다. 믿음의 방패는 하나님 말씀을 믿는다는 뜻입니다. 에베소서 2:8에서 “너희는 그 은혜에 의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받았으니 이것은 너희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 하셨습니다. 우리는 믿음으로 구원을 받았고 그 믿음은 하나님의 선물이라고 하십니다. 내 공로로 얻은 것이 아닙니다. 오직 하나님의 은혜인 것입니다.

 

방패는 적으로부터의 공격을 막는 도구입니다. 마귀의 공격을 막아내는 적극적인 도구는 믿음입니다. 악한 자의 모든 불화살을 막아내는 것은 선물로 주신 믿음입니다. 그냥 화살이 아닙니다. 불화살입니다. 불 태우는 불화살입니다. 마귀는 불화살을 우리에게 쏘고 있는 것입니다. 악한 자의 불화살은 종류가 아주 많습니다. 의심의 불화살, 좌절의 불화살, 원망의 불화살, 미움, 유혹, 의문, 질투, 교만, 거짓말, 탐욕의 불화살, 정죄의 불화살 등 무수히 많은 불화살이 있습니다. 그 모든 불화살이 우리의 마음에 불을 붙여 모든 것을 태워버립니다.

 

성경에 나오는 첫 불화살이 무엇입니까? 창세기 3:5 “너희가 그것을 먹는 날에는 너희 눈이 밝아져 하나님과 같이 되어 선악을 알 줄 하나님이 아심이라” 하며 간교한 뱀이 하와의 마음에 의심과 유혹의 불화살을 쏘았습니다. 전쟁에서 승승장구하는 다윗에게 음욕의 불화살이 쏘았습니다. 군대 장수인 우리아의 아내 밧세바를 범한 것입니다. 전쟁 중에 전투에 나가 전투를 총 지휘하여야 할 왕이 왕궁에 있으니 때는 이때다 하고 방심한 다윗에게 사탄은 불화살을 쏘아 댄 것입니다. 그 결과가 어떠했습니까. 다윗과 밧세바 사이에서 태어난 아들은 병에 걸려 죽고, 아들인 압살론에게 쫓기는 신세가 된 것입니다.

 

그러므로 어떤 불화살이 날아와도 막아내는 믿음의 방패를 들고 있어야 합니다. 그 믿음의 방패만이 마귀가 쏘는 모든 악한 불화살을 막을 수 있습니다. 믿음의 방패가 우리를 안전하게 지켜 줍니다. 불화살을 막을 믿음의 방패는 나무나 가죽으로 만든 방패로는 안됩니다. 방패에 물을 적시거나, 청동으로 만든 방패이어야 불화살을 막을 수 있습니다. 주님의 생명의 말씀을 굳건히 붙들어야 합니다. 말씀을 분명히 알게 될 때 그 말씀으로 생명을 얻게 되는 것입니다. 히브리서11:1에서 “믿음은 바라는 것들의 실상이요 보지 못하는 것들의 증거”라고 하였습니다바라면서 그것이 실제적으로 일어나게 될 것으로 믿는 것보이지 않는데 나타나게 될 것이라고 하나님 안에서 믿는 것이 믿음입니다.

 

즉 믿음의 방패는 어떠한 상황에서도 흔들리지 않게, 모든 상황에 대처할 수 있게 모든 적그리스도의 공격을 막아낼 수 있는 조금도 흔들리지 않는 굳건한 믿음을 말합니다.

 

오늘도 주님의 믿음의 방패로 모든 불화살을 막아내며 승리하시기를 축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MDMS

 

'은혜의 말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박국의 기도  (0) 2022.04.12
일어나리라  (0) 2022.04.07
형통하리라  (0) 2022.03.31
다윗의 기도  (0) 2022.03.29
그물 망과 같은 천국  (1) 2022.03.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