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은혜의 말씀

그럴 수 없느니라 8

제목: 그럴 수 없느니라 8

 

말씀: 로마서 11:11-12 ‘그러므로 내가 말하노니 그들이 넘어지기까지 실족하였느냐 그럴 수 없느니라 그들이 넘어짐으로 구원이 이방인이게 이르러 이스라엘로 시기나게 함이니라 그들의 넘어짐이 세상의 풍성함이 되며 그들의 실패가 이방인의 풍성함이 되거든 하물며 그들의 충만함이리요’

 

먼저 ‘그럴 수 없느니라’는 ‘그런 추측 자체가 전혀 생각조차 할 값어치가 없는 것이고 기괴한 것’이라는 의미입니다. 영어 성경에서는 ‘By no means!’ 와 ‘Not at all!’ 그리고 ‘Certainly not!’으로 번역되었습니다. 헬라어로는 ‘메 게노이토’입니다. 갈라디아서의 ‘결코 그럴 수 없느니라’는 Absolutely not! 이라고 하였습니다.

 

여기서 ‘그들’은 유대인을 지칭합니다. 예수그리스도를 부인하고 거부하고 믿지않는 그들입니다. 즉 유대인들이 그들의 메시아를 거부하는 죄악된 행동의 결과로 구원이 이방인에게 넘어갔다는 설명입니다. 아시다시피 유대인들은 그리스도인들은 엄청 박해하였습니다. 스테반을 순교로 몰았습니다. 이러한 박해는 그리스도인들을 흩어지게 하였고 복음이 유다와 사마리아에서 선포되는 계기가 된 것입니다. 유대인들의 복음에 대한 거부는 복음으로 하여금 이방인을 향하도록 한 것입니다.

 

여러분, 하나님께서는 우연히 또는 아무렇게나, 또는 다른 사람이 행동한 결과로서의 행동을 하지 않으십니다. 하나님께서는 당신이 하시는 일을 알고 계십니다. 하나님께서는 계획대로 진행하고 계신 것입니다. 다만, 우리가 무지하기 때문에 하나님의 역사하시는 방법을 이해하지 못하고 그런 방법이 어떻게 하나님의 방법이 될 수 있는지 알 수 없을 뿐입니다.  

 

감사합니다

MDMS

'은혜의 말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섬김의 삶  (0) 2025.01.28
그 이상의 사랑, 그리고 축복  (0) 2025.01.21
다하는 사랑  (1) 2025.01.14
우리는 자유인입니다  (0) 2025.01.07
나라를 구하는 기도  (3) 2024.12.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