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은혜의 말씀

병 고치는 은사

재목: 병 고치는 은사

말씀: 고린도전서 12:9  ‘다른 사람에게는 같은 성령으로 믿음을, 어떤 사람에게는 한 성령으로 병 고치는 은사를,”

 

마태복음 4:23의 말씀입니다.  “예수께서 온 갈릴리에 두루 다니사 그들의 회당에서 가르치시며 천국복음을 전파하시며 백성 중의 모든 병과 모든 약한 것을 고치시니” 하십니다. 마태복음에는 예수님께서 광야에서 마귀에게 시험을 받으신 후 다섯 차례에 걸쳐 설교하신 내용이 있습니다. 본 말씀은 이들 설교에 앞선 예수님의 행적이십니다. 가르치시고teaching, 복음을 전파하시고preaching, 모든 병과 모든 약한 것을 고치셨습니다healing.

예수님의 수 많은 이적에 대하여는 별도로 다루겠습니다. 사도행전 10:38에 “하나님이 나사렛 예수에게 성령과 능력을 기름 붓듯 하셨으매 그가 두루 다니시며 선한 일을 행하시고 마귀에 눌린 모든 사람을 고치셨으니 이는 하나님이 함께 하셨음이라.” 하나님께서 함께 하시는 것이 능력입니다.

 

마태복음 10:1의 말씀입니다. “예수께서 그의 열두 제자를 부르사 더러운 귀신을 쫓아 내며 모든 병과 모든 약한 것을 고치는 권능을 주시니라” 합니다. 또한, 예수님께서 제자들을 내보내시며 하신 말씀은 8절입니다. “병든 자를 고치며 죽은 자를 살리며 나병환자를 깨끗하게 하며 귀신을 쫓아내되 너희가 거저 받았으니 거저 주라” 하셨습니다.

 

또한 마가복음 10장에서는 70인을 세우고 둘씩 보내시면서 하신 말씀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9절에서 “거기 있는 병자들을 고치고 또 말하기를 하나님의 나라가 너희이게 가까이 왔다 하라”고 하십니다.

 

이 후에 사도바울은 야고보서 5:14-15a에서 “너희 중에 병든 자가 있느냐 그는 교회 장로를 청할 것이요 그들은 주의 이름으로 기름을 바르며 그를 위하여 기도할 지니라 믿음의 기도는 병든 자를 구하리니 그를 일으키리라” 하였습니다.

 

예수님의 병 고침 사역은 그냥 아픈 사람을 고치는 것이 아닙니다. 그들의 믿음으로 고치시는 것입니다. 베데스다의 서른여덟 해 동안 걷지 못한 자를 걷게 하신 것(요5:1-9), 맹인 바디매오의 눈을 뜨게 하신 것(막10:46-52), 백부장 하인의 중풍병 고침(마8:5-10), 열두 해 혈루증을 앓고 죽은 여자의 소생(마9:18-25) 등 ‘믿음’으로 치유하신 것입니다. 예수님으로부터 권능을 받은 제자들도 그리하였습니다. 학자들은 이러한 은사를 일시적 은사라고도 합니다. 그리고 사도 바울은 ‘믿음의 기도’'가 병을 치유한다고 였습니다.

 

사도 시대에는 주신 권능으로 병 고침을 행하였으나 오늘날은 우리 안에 계신 성령님께 간구하여야 합니다 성령님의 능력이 임하기를 구하여야 합니다. 내 능력으로 고치는 것이 아닙니다. 병 고침의 은사는 내가 행하는 것이 아니라 내 안의 성령님께서 행하시는 것입니다. 항상 우리 안에 성령 충만함이 있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MDMS

'은혜의 말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복음의 일꾼 1  (0) 2022.02.08
방언의 은사  (0) 2022.02.02
아굴의 기도 2  (0) 2022.01.27
아굴의 기도 1  (0) 2022.01.25
믿음, 소망, 사랑  (0) 2022.0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