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은혜의 말씀

복음의 일꾼 1

제목: 복음의 일꾼 1

 

말씀: 사도행전 1:8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

 

 

오늘의 본문 또한 예수님께서 부활 하신 후 40일간 제자들에게 보이시며 하나님 나라의 일을 말씀하신 후 하늘로 승천하시기 직전에 하신 말씀입니다. 그러므로 이 말씀은 예수님께서 지상에 계실 때 마지막으로 하신 말씀입니다. 우리들에게 땅끝까지 이르러 증인이 되라고 하십니다.

 

예수님께서 구약의 이사야 선지자 말을 인용한 누가복음 4:18-19 말씀은,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나를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 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 자유롭게 하고 주의 은혜의 해를 전파하게 하려 하심이라’로 이 말씀은 지금의 우리 모든 그리스도인에게 하시는 말씀입니다.

 

예수님은 복음을 전하는 최초의 일꾼이셨습니다. 그리고 12제자들과 스테반 및 사도 바울 역시 복음의 일꾼이었습니다. 특히 바울은 ‘믿음이 거하고 터 위에 굳게 서서 복음의 소망에서 흔들리지 아니해서 복음의 일꾼이 되었다고 하였습니다(골1:23). 그러면서 우리들에게도 ‘그러므로 너희가 그리스도 예수를 주로 받았으니 그 안에서 행하되 그 안에 뿌리를 박으며 세움을 받아 교훈을 받은 대로 믿음에 굳게 서서 감사함을 넘치게 하라(골2:6-7)’고 하십니다.

 

예수님께서 12제자를 부르신 후 어떻게 하셨습니까? 두 사람씩 팀을 만들어 복음전파의 사명을 주고 보냈습니다. 주님께서 왜 우리를 택하시고 부르셨습니까? 세상의 죄악 속에 있는 저와 여러분은 택하여 세상의 자녀가 아닌 하나님의 자녀로 삼으시고, 11제자와 같은, 사도 바울과 같은 복음 전파의 사명을 주신 것입니다. 당신처럼 복음의 일꾼이 되라고 하신 것입니다. 주님의 말씀에 순종하여 저와 여러분 모두가 복음의 일꾼으로 열심이기를 소망합니다. 그래서 땅끝까지 복음을 전파하는 증인의 일꾼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감사합니다

 

MDMS

'은혜의 말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성령님께서 도우시는 기도  (0) 2022.02.15
복음의 일꾼 2  (0) 2022.02.10
방언의 은사  (0) 2022.02.02
병 고치는 은사  (0) 2022.02.01
아굴의 기도 2  (0) 2022.0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