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은혜의 말씀

성령 충만의 비결

제목: 성령 충만의 비결

말씀: 데살로니가전서5:19-22  ‘성령을 소멸하지 말며 예언을 멸시하지 말고 범사에 헤아려 좋은 것을 취하고 악은 어떤 모양이라도 버리라’

 

내용: 성령 충만을 받는 비결은 무엇일까요?

 

먼저, 매일 같이 참된 회개로 마음을 깨끗하게 하여야 합니다. 암송하고 계신 ‘항상 기뻐하라, 쉬지말고 기도하라, 범사에 감사하라’ 데살로니가전서5장 말씀입니다. 주님께서는 이와 함께, 앞절에서 화목하라, 오래 참으라, 항상 선을 따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이 6가지를 말씀하시고 난 후 ‘성령을 소멸하지 말라’ ‘예언을 멸시하지 말라’ ‘악의 어떤 모양이라도 버리라’고 하십니다. 여기서 성령을 소멸하지 말라는 의미는 성령의 불을 끄지 말라, 성령의 일을 대항하지 말라는 의미입니다. 구약시대에 성전 제단의 촛불이 계속 타듯이 성령의 불이 계속 뜨겁게 불어 타오르게 하여야 합니다. 마음 속에서 일어나는 성령의 감화가 지속적으로 계속적으로 일어나야 합니다. 그러기 위하여는 매일 매일 깨끗하게 마음을 씻어야 합니다. 철저한 마음의 회개를 하여야 합니다. 참된 회개로 죄를 끊어야 합니다.

 

두번째로 성령님을 근심하게 하지 말아야 합니다. 에베소서 4:30에서는 ‘하나님의 성령을 근심하게 하지말라 그 안에서 너희가 구원의 날까지 인치심을 받았느니라.’ 하셨습니다. 이는 성령의 역사하심에 No라고 하지 말라는 의미입니다. 갈라디아서5장에서 성령의 열매 9가지를 말씀하시기 전에 16절에서 육체의 소욕은 성령을 거스른다고 하시면서 육체의 일을 말씀하십니다. ‘간음, 음행, 더러운 것, 호색, 우상 숭배, 주술, 원수 맺는 것, 투쟁, 시기와 질투, 분냄, 이단, 살인, 술취함, 방탕함’으로 모두 15가지입니다. 이러한 육체의 일들이 성령님을 근심하게 합니다. 이러한 것들은 성령님께서 내 안에 계시는 것을 방해하고 성령 충만함을 방해하는 것들입니다. 이런 일을 하는 자들은 하나님의 나라를 유업으로 받지 못한다고 하십니다.

 

세번째로는 성령 충만함을 사모하십시오. 마태복음 5장의 팔복에, ‘의에 주리고 목마른 자는 복이 있나니 그들이 배부를 것임이요’ 하셨습니다. 배부른 것이 성령 충만입니다. 우리는 항상 목마른 사슴이 물을 찾듯이 갈급한 마음으로 성령님을 찾아야 할 것입니다. 마태복음 7:7 말씀이죠? ‘구하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찾으라 그리하면 찾아낼 것이요 문을 두드리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열릴 것이니’하셨습니다. 성령 충만을 구하는 자마다 주신다고 하십니다.

 

네번째는 성령으로 행하여야 합니다. 이는 그리스도인의 언행일치의 삶을 말합니다. 야고보서 2:17에서 ‘행함이 없는 믿음은 그 자체가 죽은 것이라’ 하였습니다. 또한 행함이 없는 믿음은 헛 것이라고 합니다. 행함으로 믿음이 온전하게 되는 것입니다.

 

성령 충만하기 위하여는 성령을 소멸하고 성령을 근심케 하는 육적인 것을 하지 말고, 성령 충만함을 구하며 온전히 성령으로 행하는 삶을 살아야 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MDMS

 

'은혜의 말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나님께서 듣고 싶은 얘기  (2) 2024.01.04
순종 그리고 또 순종  (2) 2024.01.02
하나님께서 인도하시는 방법  (1) 2023.12.26
주 예수의 이름으로  (1) 2023.12.21
상황이 아닌 하나님을 보십시오  (2) 2023.12.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