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분 말씀

아름다운 만남

제목: 아름다운 만남

말씀: 사도행전 10:5 '네가 지금 사람들을 욥바로 보내어 베드로라 하는 시몬을 청하라'

 

사도행전에서는 이방인인 고넬료에 대하여 상세하게 서술하고 있습니다. 사도행전 10장 전체를 할애한 것입니다. 얼마나 중요한 인물인지 생각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고넬료는 경건한 삶을 사는 독실한 신앙인입니다. 그러한 그에게 하나님은 베드로를 붙여 주실 생각이십니다. 비록 고넬료가 이방인이지만, 베드로가 주로 유대인을 대상으로 전도를 하지만 하나님께서는 이방인 고넬료에게 베드로를 붙여 주시려는 것입니다.

 

주님께서는 베드로에게 제육시(정오)에 환상을 보여 주십니다. 환상의 내용은 하늘이 열리고 큰 보자기 같은 것이 네 귀를 매어 땅에 드리웠는데 그 안에는 네 발 가진 짐승, 기는 것, 공중의 나는 것이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베드로에게 이를 잡아먹으라고 하시는 것입니다. 이에 베드로가 자신은 속되고 깨끗하지 않은 것은 먹을 수 없다고 대답을 합니다. 이에 하나님께서는 내가 깨끗하여 너에게 먹으라고 하는 데 네가 속되다고 하느냐 하십니다. 이러한 일이 세번 있은 후 그릇이 하늘로 올라갔다 합니다

 

이 장면은 하나님께서 베드로의 편견을 깨시는 것입니다. 유대인은 깨끗하고 이방인은 속되고 깨끗하지 못하다는 편견을 깨기 위함입니다. , 이방인 고넬료를 만나게 하기 위하여 베드로의 편견을 깨기 위한 하나님의 작업이신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베드로의 편견을 바꾸면서까지 고넬료에게 붙여 주십니다. ‘주여 그럴 수 없나이다하는 베드로를 변화시키시어 이방인 고넬료에게 붙여 주시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사랑은 원수까지 사랑하는 것입니다. 편애없는 사랑이 진정한 사랑입니다. 여러분에게 가라하면 어디든지, 누구에게든지 가는 믿음이 되어야 합니다. 그런 순종의 사랑이 있어야 합니다. 그리스도 안에서 함께 하며, 모든 이웃에게 사랑을 베푸는 저와 여러분 되시기를 축원드립니다.

 

[영상설교 28  '주여 무슨 일이니이까 中에서]

 

감사합니다

 

MDMS

'1분 말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순금과 같은 순종  (0) 2021.10.29
상처로 하나님의 계획을 봅니다  (0) 2021.10.22
성령의 유익케 하심  (0) 2021.10.08
내려 놓으면 경쾌합니다  (0) 2021.10.01
성령의 첫 열매  (0) 2021.09.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