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분 말씀

읽고 권하고 가르치라

제목: 읽고 권하고 가르치라

말씀: 디모데전서4:13  ‘내가 이를 때까지 읽는 것과 권하는 것과 가르치는 것에 전념하라'

 

본문 13절에 “내가 이를 때까지 읽는 것과 권하는 것과 가르치는 것에 전념하라”라는 말씀입니다.

 

여기에서 세 가지를 다루는데 첫 번째는 말씀을 읽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말씀을 눈으로 읽고 마음으로 읽고 몸에 새겨가는 작업이 중요합니다. 성경은 그냥 낡고 뒤떨어진 구전이 아니고 살아계신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성령으로 영감된 말씀이기 때문에 성경을 읽는 가운데 성령이 임하시면 역사가 일어납니다. 말씀은 하나님의 자기계시입니다. 다시 말하면 말씀 속에서 하나님은 당신이 누구이신지를 드러내신다는 것입니다. 말씀을 읽고 묵상하고 암송하는 가운데 우리의 영혼이 나도 모르게 살찌워지는 역사가 일어납니다. 말씀을 가까이하면 할수록 하나님을 선명하게 만나게 됩니다. 하나님을 알아갈수록 우리의 삶의 의문들이 하나씩 풀리는 역사가 일어납니다. 말씀을 가지고 살아가는 일이 우리의 영적 성숙에 너무나도 중요합니다.

 

두 번째는 다른 사람들이 말씀대로 살도록 권하는 것입니다. 말씀을 읽고 내가 은혜받을 뿐만 아니라 그 말씀을 다른 사람들과 나누어야 합니다. 이것이 신자들이 누리는 특권입니다. 내가 예수를 잘 따르면 나를 따르는 사람들이 생깁니다. 그때 나를 따르도록 하는 것이 아니라 그리스도를 따르도록 가이드 역할을 해야 합니다. 신앙생활을 오래 하면 나를 지켜보는 사람들이 많아집니다. 우리는 그 사람들이 도움을 요청할 때 도움을 줄 수 있어야 합니다. 서로 권면하는 일이 중요합니다. 일종의 멘토 역할을 해야 합니다. 믿음의 성장을 나만 하는 게 아니라 다른 사람도 할 수 있게 도와주어야 합니다.

 

세 번째로 가르치는 일입니다. 교회의 핵심 사역 중 하나는 말씀을 가르치는 일입니다. 누가 가르치느냐도 참 중요하고, 어떻게 가르침을 받는 가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그런 과정을 통해 성도들이 영적으로 자라갑니다. 교회는 주님 오실 때까지 이 일을 계속하게 됩니다. 교회는 가르치는 교육이 강조되어 있습니다. 배울 때 성장하기 때문입니다. 안 배우면 성장이 멈춥니다. 그리스도인들이 해야 할 가장 중요한 일은 내가 그리스도의 말씀을 따라 살아가고, 또 다른 사람을 그리스도의 말씀을 따라가도록 하는 일입니다. 이것이 우리의 영적 성장에 참 중요하다는 것을 본문에서 말씀하고 있습니다.

 

[ 영상 설교 126  '본이 되는 삶' 중에서]

 

감사합니다 

MDMS

'1분 말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어떻게 기도하여야 하나요?  (0) 2023.09.15
예배의 삶  (0) 2023.09.08
하나님의 사람들에게 필요한 것  (0) 2023.08.25
복음의 인플루언서가 됩시다  (0) 2023.08.18
하나님의 말씀으로 서로 권면하라  (0) 2023.08.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