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essage

로마서 1장 Ch.25 성경적 복음전도를 위한 주도적 개념

제목: 성경적 복음전도를 위한 주도적 개념

 

 로마서 1:18 ‘하나님의 진노가 불의로 진리를 막는 사람들의 모든 경건치 않음과 불의에 대하여 하늘로 좇아 나타나리라’

 

사도 바울에 이해서 전파되었던 복음은 인간 중심적인 것이 결코 아니었습니다. 하나님 중심적이었습니다. 복음은 필연적으로 하나님께로부터 출발하며, 사람들을 하나님과 대면시키며, 사람들과 하나님과의 관계를 맞바라보게 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해야 할 일은 진리를 전하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이에 적극 반응하지 않으면 진노하신다고 합니다. 하나님의 진노입니다

로마서1:18에서 ‘하나님의 진노가 불의의 진리를 막는 사람들의 모든 경건하지 않음과 불의에 대하여 하늘로부터 나타나나니’ 하십니다. 그리고 2:5에서는 ‘다만 네 고집과 회개하지 아니한 마음을 따라 진노의 날 곧 하나님의 의로우신 심판이 나타나는 그 날에 임할 진노를 네게 쌓는도다.’하시며 다음 8절에서 ‘오직 당을 지어 진리를 따르지 아니하고 불의를 따르는 자에게는 진노와 분노를 하시리라’라고 하셨습니다.

 

3:5에서도 '그러나 우리 불의가 하나님의 의를 드러나게 하면 무슨 말하리요 [내가 사람의 말하는 대로 말하노니] 진노를 내리시는 하나님이 불의하시냐’ 그리고 4:15에서 ‘율법은 진노를 이루게 하나니 율법이 없는 곳에는 범법도 없느니라’ 하시며, 5:9에서 ‘그러면 우리가 그의 피로 말미암아 의롭다 하심을 받았으니 더욱 그로 말미암아 진노하심에서 구원을 받을 것이니’ 하시고, 또한 9:22에서 ‘만일 하나님이 그의 진노를 보이시고 그의 능력을 알게 하고자 하사 멸하기로 준비된 진노의 그릇을 오래 참으심으로 관용하시고’하시면서 12:19에서는 우리들에게 ‘내 사랑하는 자들아 너희가 친히 원수를 갚지 말고 하나님의 진노하심에 맡기라 기록되었으되 원수 갚는 것이 내게 있으니 내가 갚으리라고 주께서 말씀하시니라’하십니다. 이 말씀은 13장 4-5절에서도 말씀하십니다. 바울의 하나님의 진노에 대한 경고는 에베소서, 골로새서, 데살로니가전후서 등에서도 말씀하십니다. 사도 바울 뿐 이겠습니까 특히 요한계시록은 하나님의 진노에 관하여 쓰여진 것이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복음의 임무는 사람들을 하나님께로 이끌어 하나님과 화해하도록 하는데 있습니다. 사람과 하나님을 화해시키는 것입니다, 임박한 진노에서 사람들을 구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MDM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