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분 말씀

불행의 시작

제목: 불행의 시작

창세기 13:10  '이에 롯은 눈을 들어 요단 지역을 바라본 즉 소알까지 온 땅에 물이 넉넉하니 여호와께서 소돔과 고모라를 멸하시기 전이었으므로 여호와의 동사산 같은 애굽 땅과 같았더라,

 

아브라함와 롯은 풍족하게 되어 가축을 먹일 풀도 없게되는 상황입니다. 이에 아브라함은 헤어지자고 제안하며 롯에게 먼저 선택권을 줍니다. 이에 롯은 하나님이 아닌 세상을 택하였습니다. 장래에 있을 하늘 나라를 택한 것이 아니라, 현재의 풍요로움을 택한 것입니다. 그 결과에 대하여는 멸망이었습니다. 유사한 사례를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룻 이야기입니다. 이스라엘 역사에 두 귀중한 여인들이 나오는데 그 중 하나는 여인 룻(Ruth)입니다. 룻의 시어머니인 나오미는 남편 엘리멜렉과 두 아들과 함께 유다 베들레헴에 살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그 땅에 흉년이 들자 가족 모두가 모압 땅으로 이주하였습니다. 모압 땅이 어떤 땅입니까? 롯의 큰 딸이 아버지를 술 위하게 하고 근친 상간하여 낳은 자의 후손들입니다. 믿음의 유다 땅이 흉년이라고 풍요로운 이방의 모압 땅으로 이주한 것입니다. 결국 그 결과 나오미의 남편과 두 아들은 죽음을 맞이하게 됩니다.

 

사울 왕을 잘 아실 것입니다. 여호와 하나님으로부터 기름부음을 받은 사울이 하나님께 불순종하고 결국 하나님께서는 사울을 떠나십니다. 사무엘상 16:1에 ‘여호와께서 사무엘에게 이르시되 내가 이미 사울을 버려 이스라엘 왕이 되지 못하게 하였거늘’ 하시고 14절에는 ‘여호와의 영이 사울에게서 떠나고 여호와께서 부리는 악령이 그를 번뇌하게 한지라’ 하십니다.

 

요나는 어떻습니까? 니느웨에 가서 여호와를 선포하라고 한 하나님의 명령에 불순종하여 다시스로 도망하는 요나를 결국은 큰 물고기에게 삼키게 하였습니다. 그래도 요나는 물고기 뱃 곳에서 하나님께 회개를 기도를 하였습니다.

 

여러분 이와 같이 하나님께 불순종하고, 하나님을 떠나고 세상을 쫓으면 그 결과는 멸망입니다. 하나님을 떠나는 것은 불행의 시작임을 잊지 마십시오.

 

[ 영상 설교 107   '아브라함과 롯' 중에서 ]

 

감사합니다

 

MDMS

'1분 말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억과 생각  (2) 2023.05.04
아브라함의 시험  (0) 2023.04.28
바울의 권면  (0) 2023.04.14
찾으라  (0) 2023.04.07
십자가  (0) 2023.03.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