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은혜의 말씀

생명으로 오신 예수 1

제목: 생명으로 오신 예수 1

 

말씀: 마태복음 1:21 “아들을 낳으리니 이름을 예수라 하라 이는 그가 자기 백성을 그들의 죄에서 구원할 자이심이라 하니라”

 

 예수님께서 이 땅에서 탄생하셨습니다. 마굿간 구유에서 탄생하셨습니다. 가장 낮은 곳에서 나신 것입니다. 우리를 모든 죄악 된 것으로부터 구원하기 위하여 오셨습니다. 헬라어인 ‘예수’는 ‘구원자’라는 뜻입니다. 히브리어로는 ‘예호슈아’이며 이의 단축형이 ‘예슈아’입니다. 구원자 이신 예수께서 오늘 우리 곁으로 오신 것입니다. 할렐루야.

 

예수님의 행적은 크게 하나님 나라의 영광과 고난의 시간으로 나뉘게 됩니다. 예수님께서는 백성들에게 여러 가지 이적을 행하시며 하나님의 말씀을 가르치고 천국 복음을 전파하고 병든 자를 고치는 사역을 하십니다(마4:23). 이 모든 것을 택하신 12제자에게 보여주시면서 그들을 훈련시키시기도 하십니다. 하지만 바리새인과 서기관 그리고 대제사장 일당이 예수를 죽이려 하고 결국은 우리의 모든 죄를 대신하고 고난의 십자가에서 죽음으로 최후를 맞이하십니다. 그리고 사흘 후에 다시 부활하신 것입니다.

 

예수님께서 이 땅에 왜 오셨나요? 우리를 하나님께 인도하기 위하여, 이를 위해 우리의 모든 죄를 정결케 하시기 위하여 오셨습니다. 우리가 정결하지 않으면 하나님 앞에 설 수가 없고, 하나님의 자녀가 될 수가 없으며 하나님 나라에 함께 할 수 없으니까 그리 하셨습니다. 우리를 죄악된 세상에서 구원하여 정결케하고 의롭게하여 당신의 자녀 삼기 위하여 오신 것입니다.

 

예수님께서 요한으로부터 세례를 받은 후에 처음 있었던 일은 성령에 이끌리어 마귀에게 시험을 받으신 것입니다. 그런 후 하신 일은 하나님 나라의 전파입니다 마태복음 4:17에 “이 때부터 예수께서 비로소 전파하여 이르시되 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이 왔노라 하시더라”라는 말씀입니다. 그리고 산상수훈 설교를 하시면서 가장 먼저 팔복에 대하여 말씀하신 후 ‘너희는 세상의 소금이다, 너희는 세상의 빛이다(마5:13-16)’라고 하십니다. 우리는 세상의 소금이며 빛의 존재입니다. 우리는 자신을 없애고 태워서 맛을 내게 하고 이웃을 밝히는 존재들입니다. 우리는 나의 영광을 위하여, 나를 빛나게 하기 위하여 있는 존재가 아닙니다. 하늘에 계신 아버지께 영광을 돌리기 위한 존재입니다(16절). 우리를 그런 존재로 만들기 위하여 예수님께서 이 땅에 오신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아들 예수를 이 땅에 보내신 목적을 묵상하며, 또한 나를 위하여 고난을 당하시고 십자가에서 죽임을 당하심을 마음에 항상 새기며 믿음으로, 순종으로 따라가는 저와 여러분이 되시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예수님께서 가장 낮은 자로 오셔서 우리를 구원하며 섬김의 생애를 사신 것을 묵상하는 한 주간이 되시기를 축원드립니다.

 

행복한 성탄절이 되시기를 축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MDMS

'은혜의 말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생명으로 오신 예수 3  (0) 2021.12.28
생명으로 오신 예수 2  (0) 2021.12.23
한나의 기도  (0) 2021.12.16
믿음과 의 그리고 구원  (0) 2021.12.14
회개에 합당한 열매를 맺으라  (0) 2021.1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