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은혜의 말씀

열방의 소망이신 예수님

제목: 열방의 소망이신 예수님

말씀: 로마서 15:13에서는 “소망의 하나님이 모든 기쁨과 평강을 믿음 안에서 너희에게 충만하게 하사 성령의 능력으로 소망이 넘치게 하시기를 원한다”

 

내용: 요한계시록 2:7에서, ‘귀 있는 자는 성령이 교회들에게 하시는 말씀을 들을지어다 이기는 그에게는 내가 하나님의 낙원에 있는 생명나무의 열매를 먹게 하리라’하십니다.

 

시편 146:3-5에 “귀인들을 의지하지 말며 도울 힘이 없는 인생도 의지하지 말지니 그의 호흡이 끊어지면 흙으로 돌아가서 그 날에 그의 생각이 소멸하리로다 야곱의 하나님을 자기의 도움으로 삼으며 여호와 자기 하나님에게 자기의 소망을 두는 자는 복이 있도다”

 

로마서 15:13에서는 “소망의 하나님이 모든 기쁨과 평강을 믿음 안에서 너희에게 충만하게 하사 성령의 능력으로 소망이 넘치게 하시기를 원한다”라고 하였습니다. 소망이 하나님이라고 합니다.  “소망의 하나님”이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즉 소망을 주시는 하나님이시라는 뜻입니다. 그래서 성령의 능력으로 소망이 넘치게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우리 앞에 어떠한 장애가 가로놓여 있을지라도 하나님께 소망을 두고 하나님이 주신 소망임을 확신하고 하나님을 의지하고 하나님 안에서 해나간다면 우리는 그 소망을 이룰 수 있습니다. 소망의 열매를 먹을 수 있습니다.

 

히브리서 12:11에서 말씀하시기를, ‘무릇 징계가 당시에는 즐거워 보이지 않고 슬퍼 보이나 후에 그로 말미암아 연단 받은 자들은 의와 평강의 열매를 맺느니라’하셨습니다.

 

로마서 5:3-4에, ‘우리가 환난 중에도 즐거워하나니 이는 환난은 인내를 인내는 연단을 연단은 소망을 이루는 줄 앎이로다’ 하십니다 환난을 인내하고 연단 받음으로 소망의 열매를 맺는다고 하시는 것입니다. 로마서 12:12에서도, ‘소망 중에 즐거워함 환난 중에 참으며 기도에 항상 힘쓰며’ 하셨습니다. 우리에게 소망이 없으면 환난과 연단을 이길 수가 없습니다. 열매를 맺을 수가 없습니다.

 

예수님이 열방의 소망이십니다. 예수님을 알아가는 것, 예수님을 닮아가는 것, 예수님과 동행하며 살아가는 것, 예수님 안에서 열매를 맺는 것, 예수님과 부활, 천국, 영원한 나라, 이것이 우리의 소망입니다. 우리의 최종적인 소망은 예수님과 천국입니다. 

 

기독교에서 말하는 소망은 삼위 하나님의 사역이기 때문에 믿음으로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이미 성취된 약속을 선물로 받고 있으며, 장차 완성될 소망을 기다리고 있는 것입니다. 우리는 이 소망 위에 서 있기 때문에, 그리고 이 소망을 확신하고 기다리고 있기 때문에 어떠한 상황에서도 좌절하거나 절망하지 않는 것입니다.

 

주님께서 인도하심의 소망이 있기에, 그 믿음으로 사랑으로 소망의 풍성한 결실과 열매 맺는 삶이 되시기를 축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MDMS

 

 

'은혜의 말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평강과 말씀  (0) 2023.11.30
불 시험의 고난  (2) 2023.11.28
반석이고 머릿돌 이신 예수님  (0) 2023.11.21
믿음의 고난을 부끄러워하지 마십시오  (2) 2023.11.16
하나님 말씀에 붙잡혀  (1) 2023.1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