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은혜의 말씀

깨어 있으라 1

제목: 깨어 있으라 1

 

말씀: 마가복음 14: 38 '시험에 들지 않게 깨어 있어 기도하라 마음에는 원이로되 육신이 약하도다 하시고'

 

 본문의 깨어 있어 기도하라는 영어로는 ‘watch and pray’ 입니다. 여기서 깨어 있다 watch는 헬라어로는 그레고류오로 정신차리다 경계하다 주의하다의 의미를 포함하며, 어원은 에게이로에서 나왔습니다. ‘에게이로는 크게 두 가지의 의미가 있으며 첫째는 '잠, , 죽음 등에서 눈을 뜨다'라는 의미와, 둘째는 '깨우다, 일으키다, 자리를 차고 일어나다'의 의미가 있습니다.

 

오늘의 본문은 예수님께서 잡히시기 직전에 감람산의 겟세마네 동산에서 기도할 때에 제자들에게 하신 말씀입니다. 32절에 내가 기도할 동안 너희는 여기 앉아 있으라하십니다. 누가복음 22:39에 따르면 예수님께서는 습관적으로 이곳에서 기도하셨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잡히시기 직전에도 기도하셨습니다. 그 때에 예수님께서는 제자에게 말씀하십니다. 이 말씀은 지금 우리들에게 하시는 말씀이기도 합니다 (13:37). 마태복음과 마가복음에서는 시험에 들지 않게 깨어 기도하라” (26:41, 14:38) 라고 하시고 누가복음에서는 시험에 들지 않게 일어나 기도하라” (22:46)고 하십니다. 이를 통하여 깨어 있으라라는 의미가 잠에서 깨다라는 의미와 자리를 차고 일어나다라는 의미 모두를 포함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예수님께서 당신이 기도할 동안 제자들에게 앉아 있으라 하니 제자들이 잠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앉지 말고 일어나라는 의미와 잠에서 깨어나라는 의미를 모두 포함하는 것입니다.

 

기도가 무엇입니까? 기도는 주님과 관계를 갖는 대화의 시간입니다. 당연히 사탄은 우리가 주님과 함께 하는 것을 싫어합니다. 그래서 온갖 방법으로 기도를 방해합니다. 기도할 때 잠이 오고, 자꾸 잡생각이 나고 하는 것은 사탄의 술책입니다. 세상적인 걱정과 염려 근신 이 모든 것들이 사탄의 방해입니다. 이를 위해서 우리는 기도할 때 성령께서 함께 계시도록 도움을 청하여야 합니다. 내가 드리는 기도가 아니라 성령님께서 인도 하시는 기도가 되어야 합니다. 에베소서 6:18모든 기도와 간구를 하되 항상 성령 안에서 기도하고 이를 위하여 깨어 구하기를 항상 힘쓰며 여러 성도를 위하여 구하라고 하셨습니다.

 

전세계가 코로나팬더믹으로 한번도 경험해 보지 못한 엄중한 상황에 있습니다. 언제 끝나는지, 끝나면 다시 온전히 정상으로 회복되는 것인지 누구도 예상을 못하는 엄중한 상황입니다. 다행히 백신의 공급으로 일부 국가부터 조금씩 회복은 되고 있습니다. 이 때에 믿는 자들이 깨어 기도하여야 할 것입니다. 더욱 기도의 자리를 지켜야 할 것입니다. 항상 성령 충만함으로 승리하시는 여러분 모두가 되시기를 축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MDMS

'은혜의 말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깨어 있으라 2  (0) 2021.06.15
낮고 연약한 자를 쓰십니다  (0) 2021.06.11
회개하는 삶, 회심하는 삶  (0) 2021.06.04
그리스도인의 삶의 문화  (0) 2021.06.01
믿음은 어디에서 오나  (0) 2021.05.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