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essage

로마서 강해 5장 1-2 이신칭의가 가져온 결과

제목: 로마서 강해 5장 1-2  이신칭의가 가져온 결과

 

말씀: 로마서 5:1-2   ‘그러므로 우리가 믿음으로 의롭다 하심을 받았으니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하나님과 화평을 누리자 또한 그로 말미암아 우리가 믿음으로 서 있는 이 은혜에 들어감을 얻었으며 하나님의 영광을 바라고 즐거워하느니라’

 

요한복음4:13-14에서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이 물을 마시는 자마다 다시 목마르려니와 내가 주는 물을 마시는 자는 영원히 목마르지 아니하리니 내가 주는 물은 그 속에서 영생하도록 솟아나는 샘물이 되리라’하셨습니다. 6:35에서도 말씀하시기를 ‘예수께서 이르시되 나는 생명의 떡이니 내게 오는 자는 결코 주리지 아니할 터이요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목마르지 아니하리라’라고 하십니다. 이렇게 오늘의 본문에서 바울은 믿음으로 영생의 은혜에 들어감을 얻는다고 하는 것입니다.

 

누가복음12:7에 ‘너희에게는 심지어 머리털까지도 다 세신 바 되었나니 두려워하지 말라 너희는 많은 참새보다 더 귀하니라’라고 하셨습니다. 우사한 비유로 ‘참새 한 마리라도 하나님 앞에서는 잊어버리시는 바 되지 아니하다’ 라고도 하셨습니다. 이러한 주님이 논증은 만일 하나님께서 그것들을 위해 그렇게 하시는데 우리를 위한 그의 보살핌은 얼마나 더하겠느냐는 것입니다. 그러니 ‘근심하지 말라’는 것입니다. 마태복음6:34에 ‘그러므로 내일 일을 위하여 염려하지 말라 내일 일은 내일에 염려할 것이요 한 날의 괴로움은 그 날에 족하니라’ 라고 하셨습니다. 앞서 31에서는 무엇을 먹을까 무엇을 마실까 무엇을 입을까 걱정하지 말라고 하셨습니다. 왜 그렇습니까? 하나님께서 너희 아버지시기 때문입니다. 너희는 하나님께 대한 은혜의 교제 가운데 있고 더 이상 율법 아래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모든 은혜의 하나님이 너희의 매일 필요한 것을 공급하실 수 있노라고 하시는데 이것은 이론이 아닙니다. 성경에 셀 수 없이 많은 사실로 입증된 사실입니다.

 

바울은 이러한 사실을 빌립보서 4장에서 반복하고 있습니다. 10절에서 13절에 걸쳐 얘기합니다. 특히 13절에서 ‘내게 능력 주시는 자안에서 내가 모든 것을 할 수 있느니라’ 합니다. 또 19절에서도 ‘나의 하나님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영광 가운데 그 풍성한대로 너희 모든 쓸 것을 채우시리라’ 하셨습니다.바로 이것이 우리가 서 있는 은혜인 것입니다. 바로 이것이 이신칭의가 가져온 결과입니다.

 

감사합니다

MDM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