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분 말씀

믿음의 디딤돌

제목: 믿음의 디딤돌

 

오늘을 사랑하라’라는 명언을 남긴 유명한 사학자인 ‘토마스 카라일Thomas Carlyle’ 의 다른 명언으로 “약자의 앞길에 장애물이었던 바윗돌은 강자에게는 디딤돌이 된다.”는 말이 있습니다. 또한 데일 카네기 Dale Carnegie는 ‘실패로부터 성공을 발전시켜라. 좌절과 실패는 성공으로 가는 2가지 가장 확실한 디딤돌이다.’라고 하였습니다. 여기서 디딤돌을 영어로 a stepping stone이라고 합니다. 우리말 사전에 나오는 디디고 다닐 수 있게 드문드문 놓은 평평한 돌’의 의미와 같게 표현되었습니다. 디딤돌이 없으면 어찌됩니까? 개울물에 발이 빠져 건널 수가 없을 것입니다. 디딤돌을 디디고 앞으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실패를 경험하지 않은 성공이 있을까요.

 

사도 바울은 로마서8:18에서  ‘생각하건대 현재의 고난은 장차 우리에게 나타날 영광과 비교할 수 없도다’라고 하였습니다. 고린도후서4:17에서도 ‘우리가 잠시 받는 환난의 경한 것이 지극히 크고 영원한 영광의 중한 것을 우리에게 이루게 함이니’하십니다.

 

그리스도를 위한 고난은 그리스도인에게 장차 영광을 가져다 줄 영원한 복의 징표일 뿐입니다. 그러나 모든 사람이 이렇게 생각하는 것은 아닙니다. 부활하신 예수님을 믿음으로, 자신도 산 돌living stone이 되었다는 것을 인정하는 사람만이 이렇게 살 수 있습니다. 예수님을 믿음으로 자신의 영에 성령님을 모셔 들이고 모든 일에서 성령님을 인정하는 사람만이 하나님께서 주시는 영광을 바라볼 수 있습니다. 예수님을 온전히 의지하는 믿음을 가진 사람만이 예수님을 통하여 하나님의 영광에 나아갈 수 있습니다. 베드로전서1:7에서 ‘너희 믿음의 확실함은 불로 연단하여도 없어질 금보다 더 귀하여 예수 그리스도께서 나타나실 때에 칭찬과 영광과 존귀를 얻게 할 것이니라’히셨습니다.

 

예수님은 살아있는 돌(Livingstone)이십니다. 그리스도인들에게 이 산 돌은 딛고 일어서게 하는 “디딤돌”인 것입니다. 그러면 예수님은 어떤 사람에게 디딤돌이 되십니까? 예수님은 어떤 사람에게 영혼의 디딤돌이 되어 그 사람을 구원에 이르게 하고, 그 사람을 산 돌이 되게 하십니까? 그리스도인들은 시련과 고난을 당할 때에 믿음으로 딛고 일어설 수 있는 것입니다. 날 때부터 소경인 사람에게 예수님께서는 어떻게 치유하셨나요? 땅에 침을 뱉어 진흙을 이겨 그의 눈에 바르고 실로암으로 가서 씻으라고 하십니다. 여기서 실로암 The Pool of Siloam은 히스기야 왕이 만든 인공 연못(사8:6)으로, ‘보냄을 받았다’라는 의미가 있습니다. ‘하나님의 보내심을 받은 자의 연못’을 의미합니다. 즉 예수 그리스도를 의미하는 연못입니다. 예수님께서 말씀하신 것은 그냥 단순한 연못의 물로 씻으라는 의미가 아니라 예수 그리스도에게 가서 씻음을 받으라는 것입니다. 그렇습니다.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눈을 뜨게 됩니다. 육적인 눈 뿐만 아니라 영적인 눈도 뜨게 되는 것입니다.

 

예수님은 우리의 믿음의 디딤돌이 되십니다. 예수님은 우리가 힘들고 지치면 우리를 편안히 그 분의 등에 얹혀 주십니다. 어떠한 일이 있어도 주님의 사랑을 의심해서는 안됩니다. 로마서8:37에서 ‘그러나 이 모든 일에 우리를 사랑하시는 이로 말미암아 우리가 넉넉히 이기느니라’하셨습니다. 믿음의 디딤돌이신 예수님을 굳게 믿으며 모든 삶의 장애물을 뛰어 넘어 이기는 저와 여러분 모두가 되시기를 축원드립니다.

 

[다시듣는 설교 12-9  '주여, 이 걸림돌을 어찌하오리까' 중에서 ]

 

감사합니다

 

MDM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