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은혜의 말씀

바다로 들어가는 이스라엘 백성들

제목: 바다로 들어가는 이스라엘 백성들

말씀: 요한복음 3:3에서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진실로 진실로네게 이르노니 사람이 거듭나지 아니하면 하나님의 나라를 볼 수 없느니라’

 

내용: 우리는 그 동안 세상 속에서 어떻게 하면 돈 많이 벌고, 어떻게 하면 좋은 직장에 취업하고, 어떻게 하면 좋은 집에 살고 성공할까 하면서 열심히 뛰어왔고 또 가고 있습니다. 대학에서 같이 공부한 학우들과 경쟁하면서 말입니다. 대부분의 많은 사람들이 내가 열심히 노력하고 돈 벌기 위하여, 성공하기 위하여 열심히 땀 흘리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분 길게 줄서서 한 시간씩 기다려야 먹을 수 있는 맛 집! 그런 집에는 무언가 다르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그렇게 성공하고 싶죠? 그런데, 알면서도, 하고 싶으면서도 정작 내 인생에서 그러한 차별화는 왜 찾지 않으려는 것일까요? 예, 물론 쉽지 않습니다. 쉬우면 누구나 다하죠? 그러면 또 피 터지게 싸우는 레드오션이 됩니다. 우리나라에 얼마나 커피숍이 많고 미용실이 많습니까.? 음식적도 얼마나 많습니까? 레드오션이죠. 그래도 대박집들은 있습니다. 그들은 뭔가 다르죠?

 

블루오션의 한 가지 사례로 저가 항공사가 있습니다. 물론 지금은 이 또한 레드오션이 되어버렸습니다. 간단한 상식이죠. 좋다고 돈벌이 된다고 돈 좀 된다 하면 경쟁자들은 가만 있지 않으니까요

 

제가 저가 항공기를 이용하여 아내와 함께 동남아시아 여행을 갔었는데, 통상의 항공료보다 70% 저렴하더라구요. 반도 안되는 가격입니다. 여러분들도 가끔 서울에서 제주도가는 항공료가 말도 안되게 싼 것들이 있는 것을 아실 것입니다. 대신 다른 것을 양보해야 하지요. 컵라면 하나도 4000원 합니다. 물만 무료로 제공하고 주스 한잔도 돈 주고 사 마셔야 합니다.

 

같은 항공산업이고 같은 미용실 커피숍 음식점이지만 다릅니다. 그들 만의 길을 만든 것입니다. 기존과는 완전히 다른 그들 만의 비즈니스로 새롭게 탄생시킨 것입니다.

 

새롭게 태어나지 않으면 살아 남을 수가 없습니다. 세상 속에서 세상적인 방법으로 하면 모두 레드오션 속에서 함께 격렬하게 경쟁하는 것입니다. 그 열매는 어떤 열매일까요? 한 때는 풍성하게 먹음직하게 맺힐 수도 있겠죠. 하지만 그 결과가 무엇일까요? 그런 삶에서 벗어나야 합니다. 그런 프레임에서 벗어나 새롭게 태어나야 살 수 있습니다.

 

성경 속 얘기를 하겠습니다.

 

모세가 어떻게 이스라엘 백성을 애굽 땅에서 구하였습니까? 홍해를 갈랐죠? 아마 계속 육지로 도망하였다면 어떻게 되었겠습니까? 이스라엘 백성들은 노예로 살았습니다. 나 살려라 하면서 열심히 뛰어서 도망가는데 애굽 군병들은 말 타고 마차로 쫓아옵니다. 누가 이기겠습니까? 그런데 갑자기 모세가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바다로 들어가라하는 것입니다. 여러분 같으면 들어가겠습니까? 아무리 바다가 갈라져 있다고 해도 들어갈 엄두가 나겠습니까? 바다로 뛰어들 생각을 하겠습니까? 인간적인 생각으로는 답이 없는 것입니다. 하지만 하나님께서는 모든 상황을 만드십니다. 그런 상황이 아니면 이스라엘 백성들이 바다에 뛰어 들어갔겠습니까? 뒤에서 애굽의 군병들이 마차타고 쫓아오지 않았으면 파도가 넘쳐나는, 언제 다시 파도가 덮칠지 모르는 홍해바다로 뛰어들겠습니까? 홍해를 가르고 이스라엘 백성이 다 넘어오니까 뒤쫓던 애굽 군사들은 바로 바닷물로 덮어 버리는 것이죠? 모세가 자기 힘으로 홍해를 갈랐나요?

 

육지가 아닌 바다로 뛰어드는 생각, 내가 아닌 하나님께 맡기는 생각. 이것이 우리들의 블루오션입니다. 다른 사람처럼, 다른 세상 사람들처럼 살지 말라고 모든 상황을 만드시는 하나님. 그렇게 우리를 구원하시고 블루오션, 푸른 바다, 푸른 하늘, 하늘 나라, 하나님 나라에 살라고 하시는 주님이십니다.

 

먼저, 요한복음 3:3에서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진실로 진실로네게 이르노니 사람이 거듭나지 아니하면 하나님의 나라를 볼 수 없느니라’하시고 3:5에서 ‘예수께서 대답하시되 진실로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사람이 물과 성령으로 나지 아니하면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 갈 수 없느니라’ 하셨습니다. 즉 거듭나야 하나님의 나라를 볼 수 있고 물과 성령으로 나지 아니하면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 갈 수 없다고 예수님께서 말씀하시는 것입니다. 여기서 ‘물’은 정결함, 죄사함을 의미합니다.  즉, 하나님 나라에 들어 가려면 그동안 살아온 육의 자녀에서 이제 영의 자녀로 다시 태어나야 하며 죄사함으로 정결한 하나님의 자녀가 되어야 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하나님의 블루오션입니다. 세상의 다른 사람들과 차별화된 삶인 것입니다.

여러분 모두와 제가 거룩한 하나님의 블루오션에 빠져서 참 그리스도인으로 살아가기를 간절히소망합니다

 

감사합니다

 

MDMS

 

'은혜의 말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성령의 전  (0) 2024.03.05
상처 받으십니까?  (0) 2024.02.28
경건한 자 고넬료  (0) 2024.02.22
모든 것을 내려놓고 경쾌하게 삽시다.  (0) 2024.02.20
헛된 행실을 버리라  (2) 2024.0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