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은혜의 말씀

순종하는 자가 누리는 영생과 번성

제목: 순종하는 자가 누리는 영생과 번성

말씀: 창세기26:5 ‘이는 아브라함이 내 말을 순종하고 내 명령과 내 계명과 내 율례와 내 법도를 지켰음이라 하시니라

 

하나님께 순종하는 자는 영생과 번성의 축복을 누리게 됩니다.
창세기 26: 1213절에 "이삭이 그 땅에서 농사하여 그 해에 백 배나 얻었고 여호와께서 복을 주시므로 그 사람이 창대하고 왕성하여 마침내 거부가 되어"합니다


이삭이 누구입니까? 아버지 아브라함이 늦둥이 외아들 이삭을 번제물로 바치라고 하실 때 온전히 순종하여 드렸습니다. 이삭도 삼일 동안 가는 길에, 심지어는 아브라함에 제단을 쌓고 나무를 올려놓고 이삭을 결박하여 제단 나무 위에 칼로 이삭을 잡으려 할 때에도, 아버지께 ‘왜 그러세요 아버지?’ ‘어떻게 나를 제물로 드릴 수 있으세요 아버지?’라고 하지 않았습니다.

 

아버지 아브라함이 죽은 후 흉년이 들어 이삭이 그랄 지방으로 갔습니다. 하나님께서 이삭에게 나타나시어 말씀하시기를 애굽으로 내려가지 말고 하나님께서 지시하시는 땅에 거주하라고 하십니다. 창세기 26장 2절 말씀입니다. 그래서 이삭이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여 백 배의 결실과 창대함과 왕성함의 축복을 받은 것입니다. 이 또한 아버지인 아브라함의 순종의 결심이기도 합니다. 26:5에서 ‘이는 아브라함이 내 말을 순종하고 내 명령과 내 계명과 내 율례와 내 법도를 지켰음이라 하시니라’하셨습니다. 아버지 아브라함의 믿음과 순종, 아들 이삭의 믿음과 순종. 그 열매는 백 배의 축복입니다. 창대함의 축복입니다.

 

앞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신명기 28장에서 가정 먼저 언급하신 것이 1절의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너를 세계 모든 민족 위에 뛰어나게 하실 것이라’하십니다. 그리고 6절에서 ‘네가 들어와도 복을 받고 나가도 복을 받을 것이니라’ 하시며, 7절에서 ‘적군들을 네 앞에서 패하게 하시리라’ 9절에서 ‘너를 세워 자기의 성민이 되게 하시리라’ 13절에서 ‘너를 머리가 되고 꼬리가 되지 않게 하시며 위에만 있고 아래에 있지 않게 하시리라’하셨습니다.

 

순종에 따른 축복은 이루 말로 다할 수가 없습니다. 끝이 없는 축복입니다. 하나님만 온전히 완전히 의지하면 이 엄청난 축복을 누릴 수 가 있는 것입니다. 오늘의 본문인 신명기28:2 처럼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따르면 이 모든 복이 임한다고 하셨습니다.

 

여러분 하나님의 말씀에 반문하지 마십시요. 모든 것에는 하나님의 계획과 인도하심과 섭리가 있음을 인정하십시오. 이것이 그분의 주권은 인정하는 것입니다. 순종이 축복의 비결입니다. 왜, 어떻게를 내려 놓으시고 온전히 순종하여 한없는 축복이 저와 여러분 모두에게 임하기를 축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MDM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