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은혜의 말씀

하나님의 도우시는 은혜를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제목: 하나님의 도우시는 은혜를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말씀: 디모데전서 1:14 '우리 주의 은혜가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믿음과 사랑과 함께  넘치도록 풍성하였도다.’

 

히브리서 4:16  ‘그러므로 우리는 긍휼하심을 받고 때를 따라 돕는 은혜를 얻기 위하여 은혜의 보좌 앞에 담대히 나아갈 것이니라.’ 말씀에서 ‘은혜의 보좌 앞에 담대히 나아갈 것이니라’하십니다. 영어로 The throne of grace라고 합니다.  ‘보좌’란 권력자 귀빈 통치자가 앉는 권위와 위엄의 자리입니다. 성경에서는 창조주요 역사의 주관자이시며 마지막 날 온 세상을 심판하실 하나님이 통치하시는 자리입니다. 본문의 은혜의 보좌는 언약궤 위의 언약궤를 덮는 ‘시은소’ 또는 ‘시은좌’를 가리키며 궁극적으로는 죄인을 사랑하시고 용서하시는 하나님 자신을 의미합니다. 대제사장이신 예수의 십자가 사역을 통해 하나님의 ‘공의의 보좌’가 ‘은혜의 보좌’가 된 것입니다. 즉 이 말씀은 아무리 흉악한 죄인이라도 대제사장이신 예수를 믿고 의지할 때 죄사함의 은총과 하늘의 위로가 주어진다는 것입니다.

 

마태복음11:28에, ‘수고하고 무거운 짐 진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 하셨습니다. 은혜의 보좌로 오라고 하시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은혜를 잔뜩 쌓아 놓고 예수님의 이름을  부르며 나아오기만 하면 주시겠다고 준비한  보좌입니다. 얼마나 엄청난 은혜를 쌓아 놓고 계시는지 아십니까?  디모데전서 1장  14절에 보면 '우리 주의 은혜가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믿음과 사랑과 함께  넘치도록 풍성하였도다.' 하나님의 은혜는 넘칩니다. 넘치는 것을 더 초월해서 풍성합니다.  이런 은혜를 하나님께서 쌓아 놓으신 곳이 은혜의 보좌입니다.  저나 여러분이나 하나님의 은혜를 힘입지 않고는 하루도 행복할 수 없습니다. 예수님이 풍성한 은혜를 주시려고  은혜의 보좌를 마련해 놓고 계십니다.  


 우리는 그 보좌를 향해 나아가기만  하면 됩니다. '나아간다'는 동사의 시제는 현재입니다. 계속적인  행동을 뜻합니다. 한번 나아갔다고 끝이 아니라 날마다 계속 나아가야 합니다. 계속적으로 우리는 그 보좌를 향해 나아가면 됩니다.   

은혜의 보좌는 어디 있습니까? 두 세 사람이 예수의  이름으로 모이는 그곳에 은혜의  보좌가 있습니다. 어디에 은혜의 보좌가 있습니까? 홀로 조용히 앉아 기도하는 밀실에 있습니다. 어디에 은혜의 보좌가 있습니까? 예수님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예배하기 위해서  모인 거룩한 성도들의  자리에, 이 예배 시간에 은혜의 보좌가 있습니다.


우리 하나님이 놀라운 은혜를  준비하고 계십니다. 은혜의 보좌  앞에 나아갈 때 빚진 사람처럼,  혹은 겁먹은 사람처럼 하면 안됩니다. 예수님의 이름을 부르면서 나아갈 때는 당당하고 담대하게 하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MDMS

'은혜의 말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모킹 건  (0) 2024.05.21
성도들의 발을 씻기는 선한 행실  (0) 2024.05.16
순종하는 자가 누리는 영생과 번성  (0) 2024.05.09
상처의 근원은 비교 심리  (0) 2024.05.07
나그네를 대접하라  (2) 2024.05.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