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은혜의 말씀

여호와의 영광, 가문의 영광

제목: 여호와의 영광, 가문의 영광

말씀: 이사야 60:21  내 백성이 다 의롭게 되어 영영히 땅을 차지하리니 그들은 나의 심은 가지요 나의 손으로 만든 것으로서 나의 영광을 나타낼 것인 즉

 

 

내용: 2002년에 코미디 영화인 가문의 영광이라는 영화가 나왔습니다. 조직폭력배의 딸을 엘리트 남성에게 결혼 시켜서 조폭 가문이 아닌 영예스러운 가문을 만들려는 스토리로 성공하여 상당한 시리즈 영화로 이어진 것으로 기억합니다. 통상 집안의 영광이라는 얘기도 사용하죠. 집안에서 상당히 출세하고 명예와 이름을 알린 사람을 칭하기도 합니다. 집안을 영광되게 하고 가문을 영광되게 하는 이런 것은 세상적인 영광이지만,  하나님의 자녀는 여호와 하나님을 영광되게 하는 자입니다.

 

이사야 60:21에서 내 백성이 다 의롭게 되어 영영히 땅을 차지하리니 그들은 나의 심은 가지요 나의 손으로 만든 것으로서 나의 영광을 나타낼 것인 즉하셨습니다. 예레미아 13:16 ‘그가 어둠을 일으키시기 전, 너희 발이 어두운 산에 거치기 전, 너희 바라는 빛이 사망의 그늘로 변하여 침침한 어둠이 되게 하시기 전에 너희 하나님 여호와께 영광을 돌리라고 말씀하십니다. 신약성경의 고린도전서 6:19b-20너희는 너희 자신의 것이 아니라 값으로 산 것이 되었으니 그런 즉 너희 몸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라하십니다. 우리가 여호와 하나님의 영광을 나타내는 자 입니다.

 

웨스트민스터 소요리 문답의 제1문이 사람의 제일 되는 목적이 무엇입니까?’인데 이의 답은 사람의 제일되는 목적은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고 하나님을 영원토록 즐거워하는 것입니다. 그리스도인은 자신의 영광을 위하여 사는 것이 아닙니다. 자신의 삶을 통해서 여호와 하나님의 영광을 나타내야 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하나님께 영광을 올려드립니다라고 외치는 것입니다.

 

그러면 그 분이 우리를 지켜주시고 또한 인도하여 주십니다. 이사야 58:8 ‘그리하면 네 빛이 새벽 같이 비칠 것이며 네 치유가 급속할 것이며 네 공의가 네 앞에 행하고 여호와의 영광이 네 뒤에 호위하리니 또한, 이사야 60:1 ‘일어나라 빛을 발하라 이는 네 빛이 이르렀고 여호와의 영광이 네 위에 임하였음이라하십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의 든든한 후원자가 되어 주시고 함께 하시어 그 걸음을 지켜 주시고 안전하게 보호하고 인도하여 주시며, 우리에게 은총을 베풀어 주십니다.

 

참 그리스도인은 어디에서, 어떠한 상황에서든지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는 자로 살아야 합니다. 나의 삶이 나의 영광이 되면 하나님께 돌릴 것이 없는 것입니다. 그러면 하나님의 영광이 우리에게 임하지 않을 것입니다. 세상의 출세가 가문의 영광이 아니라 여호와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자가 되는 것이 가문의 영광인 저와 여러분이 되시기를 소망합니다.

 

감사합니다

'은혜의 말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믿음으로 사는 의인  (0) 2021.09.28
범사에 그를 인정하라  (0) 2021.09.23
기도할 때에 2  (0) 2021.09.17
기도할 때에 1  (0) 2021.09.14
부르시어 영화롭게 하심  (0) 2021.09.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