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응답 받는 기도 원칙
기도하면서 5만번 이상 응답받았다고 고백한 '조지 뮬러George Muller'는 황혼기에 세계 42개국을 다니면서 약 3백만명에게 복음을 전하고 1898년 93세에 생을 마감하셨습니다. 그의 사역은 66년간 지속되었는데 하나님께서 가난한 고아를 돌보라는 소명을 주시어 2천명이 넘는 고아를 기도로 양육하셨습니다. 그를 ‘고아의 아버지’라고 부릅니다. 그분께서 ‘응답받는 기도 원칙 5가지’를 말씀하셨습니다.
그 중 두번째, '알고 있는 모든 죄로부터 완전히 떠난다'입니다. 시편에 있는 다윗의 고백입니다. 66편 18절에서, ‘내가 나의 마음에 죄악을 품었더라면 주께서 듣지 아니하시리라’하였습니다. 만일 우리가 죄를 품으면서 하나님께 기도하여 응답을 받는 다면 하나님께서 그 죄를 인정하시는 것이 됩니다. 아시다시피 하나님께서는 죄를 인정하지 않으십니다. 그래서 우리를 죄로부터 깨끗하게 하기 위하여 그 분의 아들 예수를 우리의 죄를 대속케 하시고 십자가에서 죽게 하셨습니다.
그래서 기도의 제일 첫번째는 회개의 기도가 되어야 하는 것입니다. 마태복음 6:12에서도 ‘우리가 우리에게 죄 지은 자를 사하여 준 것같이 우리를 사하여 주시옵고’하십니다. 나의 죄사함과 용서를 구하기 전에 먼저 나에게 죄를 지은 자들을 용서하여야 하는 것입니다. 그래야 주님께 나의 용서를 구할 자격이 되는 것입니다. 14절에서도 ‘너희가 사람의 잘못을 용서하면 너희 하늘 아버지께서도 너희 잘못을 용서하시려니와’ 라고 하셨습니다.
[ 설교 영상 38 '이렇게 기도하라' 中에서 ]
감사합니다
MDM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