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은혜의 말씀

믿음에서 오는 충성

제목: 믿음에서 오는 충성

 

말씀: 요한복음 2:8  ‘ 이제는 떠서 연회장에게 갖다 주라 하시매 갖다 주었더니’

 

가나의 혼례식에서 일어난 징표를 통하여 우리는 예수님의 말씀에 따라 행동하는 제자들과 예수의 어머니와 하인들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예수님이 축사 하신 후에 제자들에게 주면서 무리에게 주라고 하니 아무 반론도 제기하지 않았습니다. 떡 다섯 개와 물고기 두 마리로 어떻게 이 큰 무리를 다 먹일 수 있습니까? 라고 반문하지 않았습니다. 요한복음의 혼인잔치에서도 물을 갖다 주라는 예수님의 말씀에 하인들은 물론 예수의 어머니, 제자들 그 누구도 아무런 반문을 하지 않습니다. 특히 예수의 어머니는 하인들에게 ‘너희에게 무슨 말을 하시든지 그대로 하라’ 하십니다. 예수의 어머니께서는 예수님이 어떻게 하실지 알고 계셨습니다. 예수의 어머니의 예수님을 신뢰하는 그 마음을 읽을 수 있습니다. 또한 제자들과 하인들의 믿음을 알 수 있습니다. 신뢰하는 믿음, 충성하는 믿음입니다.

 

영어성경에서, 믿음은 faith, 순종은 obedience, 충성은 faithful로 번역되었습니다. ‘충성’의 헬라어 원어는 '피스토스'이며 같은 어원인 ‘믿음’은 ‘피스티스’입니다. 이를 통해 충성이란 믿음에서 온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내가 주인을 믿고, 또한 주인이 나를 믿을 때에 충성이라는 행동이 나올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충성은 진실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충성이란 믿을만하고 열심을 다한다는 뜻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진정한 충성은, 신실한 충성은 믿음에서 나오며, 이는 순종의 열매를 맺는 것입니다.

 

오늘도 주님께 충성의 믿음으로 승리하시기를 축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MDMS

'은혜의 말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리 안에 계신 성령님  (0) 2023.06.20
긍휼한 마음  (2) 2023.06.15
선한 수고  (1) 2023.06.08
진리의 허리띠  (0) 2023.06.06
하나님의 변치 않는 사랑  (0) 2023.06.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