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은혜의 말씀

성령 충만의 결실들

제목: 성령 충만의 결실들

말씀: 사도행전 6:3, ‘형제들아 너희 가운데서 성령과 지혜가 충만하여 칭찬받는 사람 일곱을 택하라 우리가 이 일을 그들에게 맡기고’

 

갈라디아서 5:22-23에서 성령의 열매 9가지인 ‘사랑, 희락, 화평, 오래 참음, 자비, 양선, 충성, 온유, 절제’는 우리 스스로의 힘으로 할 수 있는 것들이 아닙니다. 그 앞의 16절에서 말씀하시기를 ‘내가 이르노니 너희는 성령을 따라 행하라’ 라고 하신 것입니다. 18절에서도 ‘너희가 만일 성령의 인도하시는 바가 되면’ 이라고 말씀하십니다. 성령님의 인도하심과 이에 순종하는 마음을 주셔야 하는 것입니다. 성령이 우리에게 임하시면 권능을 받듯이 우리의 마음을 이끄셔야 맺히는 열매들입니다. 성령이 충만하게 임하시면 성령의 능력을 받게 되는 것입니다.

 

사도행전1:8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셨습니다. 성령이 임하시면 ‘권능’을 받습니다. 권능이 영어로는 power입니다. 하나님의 power를 받는 것입니다. 헬라어로는 ‘뒤나미스’라고 하며 이는 ‘이적적인 능력’ ‘전능한 일’ ‘놀라운 일’의 의미가 있습니다. 즉 성령이 우리 안에 임하시면 우리는 하나님의 힘으로 놀랍고 이적적인 능력을 받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 능력은 나 자신을 위하여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그 분의 증인’이 되는데 사용하는 것입니다.

 

누가복음 4:18-19에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나를 보내사 포로 된 자에게 자유를, 눈 먼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롭게 하고 주의 은혜의 해를 전파하게 하려 함이라’ 라고 하셨습니다. 복음을 전파하여 포로된 자, 눌린 자에게 자유를 주는 것입니다. 구원의 길로 인도하는 것입니다.

 

다시 말씀드리면, 성령 충만함을 통하여 우리는 복음의 일꾼이 되는 것입니다. 요한복음 20:21-22입니다. ‘예수께서 또 이르시되 너희에게 평강이 있을지어다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신 것 같이 나도 너희를 보내노라 이 말씀을 하시고 그들을 향하여 숨을 내쉬며 이르시되 성령을 받으라’하셨습니다. 예수님께서는 복음 전파를 위하여 세상으로 나가는 일꾼들에게 성령을 주셨습니다. 사도행전에서도 복음을 전할 때 성령 충만하였음을 말씀하고 계십니다. 사도행전 4:8 에 ‘이에 베드로가 성령이 충만하여 이르되 백성의 관리들과 장로들아’ 하면서 공회 앞에서 요한과 함께 복음을 전파합니다.

 

또한 11:24 ‘바나바는 착한 사람이요 성령과 믿음이 충만한 사람이라 이에 큰 무리가 주께 더하여지더라’ 라고 하였고, 13:9에서, ‘바울이라고 하는 사울이 성령이 충만하여 그를 주목하고’ 합니다. 이 말씀은 사울이 구브로에서 총독 서기오 바울에게 전도할 때에 사도 바울의 성령 충만함을 말씀하신 것입니다.

 

그리고 12사도가 말씀과 기도에 힘쓰며 대신 구제와 접대 사역을 할 7집사를 택할 때 성령 충만한 자를 뽑았습니다. 사도행전 6:3에, ‘형제들아 너희 가운데서 성령과 지혜가 충만하여 칭찬받는 사람 일곱을 택하라 우리가 이 일을 그들에게 맡기고’ 하였습니다. 실제로 이렇게 하여 스데반이 뽑혔고 그가 주님의 일꾼으로 사역을 하다 순교할 때의 모습을 7:55에서, 스데반이 성령 충만하여 하늘을 우러러 주목하여 하나님의 영광과 및 예수께서 하나님 우편에 서신 것을 보았다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여러분 이와 같이, 성령 충만함의 결실은 복음 전파의 일꾼, 증인되는 삶인 것입니다. 저와 여러분 모두가 성령 충만함으로 충성된 복음의 일꾼되시기를 축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MDMS

'은혜의 말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방인을 향한 하나님의 계획  (2) 2024.03.19
고넬료 VS 베드로  (0) 2024.03.14
회개하면 상쾌해집니다.  (3) 2024.03.07
성령의 전  (0) 2024.03.05
상처 받으십니까?  (0) 2024.02.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