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분 말씀

성숙하라

제목: 성숙하라

말씀: 디모데전서14-15 네 속에 있는 은사 곧 장로의 회에서 안수받을 때에 예언을 통하여 받은 것을 가볍게 여기지 말며 이 모든 일에 전심 전력하여 너의 성숙함을 모든 사람에게 나타나게 하라

 

에베소 교회의 거짓 교사들과 망령된 신화에 빠지는 교인들에게 하나님의 말씀으로 교훈하고 또 받아들이게 하기 위하여는 성숙함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14-15에서 ‘네 속에 있는 은사 곧 장로의 회에서 안수받을 때에 예언을 통하여 받은 것을 가볍게 여기지 말며 이 모든 일에 전심 전력하여 너의 성숙함을 모든 사람에게 나타나게 하라’고 합니다. 예언을 통하여 받은 은사를 가볍게 여기지 말고 전심전력하라고 합니다. 그래서 성숙함을 모든 사람에게 나타내라고 합니다. 그러면 안수받을 때 예언을 통하여 받은 것이 무엇인가요? 바울이 디모데를 안수할 때 그냥 한 것이 아니라 예언을 통하여 한 것이라고 말하는 것입니다. 그러니 안수하여 받은 직분을 가볍게 여기지 말라는 얘기입니다.

 

여러분 교회에서 직분자로 세우는 것은 그냥 교회에 필요해서 세우는 것이 아닙니다. 에베소서4:11에서 ‘그가 어떤 사람은 사도로, 어떤 사람은 선지자로, 어떤 사람은 복음 전하는 자로, 어떤 사람은 목사와 교사로 삼으셨으니’하십니다. 여기서 직분자를 세우는 ‘그’는 예수 그리스도이십니다. 성령이십니다. 하나님이십니다. 주님께서 부르시어 주신 사명에 전심 전력하라고 합니다. 또한 앞서 1장의 18절과 19절에서 ‘너를 지도한 예언을 따라 그것으로 선한 싸움을 싸우며 믿음과 착한 양심을 가지라’ 하십니다. 또한 6:11-12에서 말씀하시기를 ‘오직 너 하나님의 사람아 이것들을 피하고 의와 경건과 믿음과 사랑과 인내와 온유를 따르며 믿음의 선한 싸움을 싸우라 영생을 취하라 이를 위하여 네가 부르심을 받았고 많은 증인 앞에서 선한 증언을 하였도다’ 하셨습니다. 그러면 믿음의 선한 싸움이 무엇일까요?

 

믿음의 선한 싸움’이란 하나님의 마음과 뜻을 따라 싸우는 것입니다.(딤후 1:9, 13~14) 즉 소명과 성령으로  하나님 나라 확장을 위해 세상의 악한 영과 싸우는 것입니다.

‘믿음의 선한 싸움’이란 하나님의 비전과 가치를 위해 싸우는 것입니다.(딤후 2:14~15, 21) 즉 하나님 앞에 부끄럽지 않은 사람, 깨끗한 그릇의 사람, 곧 ‘성결한 삶’, 그리스도인의 품위를 지켜내기 위해 싸우는 것입니다.

‘믿음의 선한 싸움’이란 하나님의 목표와 목적을 위해 싸우는 것입니다.(딤후 4:1~8) 즉 하나님의 공동체인 하나님 나라와 교회를 넘어뜨리려는 불순종의 영과 마귀를 대적하여 싸우는 것입니다.

‘믿음의 선한 싸움’이란 하나님의 원리와 원칙을 지켜내기 위해 싸우는 것입니다.(딤후 16~17) 즉 하나님의 모든 말씀으로 경건과 경외의 믿음의 삶을 살아내기 위해 싸우는 것입니다.



 

[ 영상설교 130  '전념하여 전심 전력으로 계속하라' 중에서 ]

 

감사합니다

 

MDM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