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분 말씀

세상을 이기는 힘

제목: 세상을 이기는 힘

 

로마서 3:24에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속량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은혜로 값없이 의롭다 하심을 얻은 자 되었느니라’ 하시고, 에베소서 2:8에서도, ‘너희는 그 은혜에 의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받았으니 이것은 너희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고 하셨습니다. 또한 5:1-2에서 ‘그러므로 우리가 믿음으로 의롭다 하심을 받았으니 우리 주 예수그리스도로 말미암아 하나님과 화평을 누리자 또한 그로 말미암아 우리가 믿음으로 서 있는 이 은혜에 들어감을 얻었으며 하나님의 영광을 바라고 즐거워 하느니라’ 하신 것과 같이 하나님께서는 전혀 의롭지 않은 저와 여러분을 의롭다고 하십니다. 은혜로 믿음을 갖게 되고 구원을 받았다고 하십니다. 그래서 우리는 하나님을 만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믿음으로 서있는 은혜에 우리는 담대히 들어가는 것입니다.

 

또한 ‘값없이’라고 하셨습니다. 저와 여러분은 의롭게 되기 위하여 아무런 댓가도 지불하지 않았다는 말씀입니다. 그러니 은혜이며 감사한 것입니다. 은혜는 전혀 받을 자격이 없는 사람에게 주는 과분한 총애와 자비인 것입니다. 은혜는 나의 공로가 있는 것이 아닙니다. 나의 노력과는 관련이 없습니다. 그런데도 주님께서 나를 사랑하시어 그냥 주신 것입니다. 그러므로 감사하는 마음을 갖는 것은 당연할 것입니다. 즉 감사는 노력의 산물이 아니라, 은혜의 산물인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은혜로, 믿음으로 참그리스도인이 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이 믿음으로 세상을 이길 수 있는 것입니다. 요한일서5:4-5에서 ‘무릇 하나님께로부터 난 자마다 세상을 이기느니라 세상을 이기는 승리는 이것이니 우리의 믿음이니라 예수께서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믿는 자가 아니면 세상을 이기는 자가 누구냐’라고 하셨습니다. 그렇습니다. 은혜로 주신 믿음으로 우리는 세상을 이길 수 있는 것입니다.

 

사도 바울 또한 고린도전서15:10에서 ‘내가 나 된 것은 하나님의 은혜로 된 것이니 내게 주신 그의 은혜가 헛되지 아니하여 내가 모든 사도보다 더 많이 수고하였으나 내가 한 것이 아니요 오직 나와 함께 하신 하나님의 은혜로라’ 라고 고백하였습니다. 사도 바울의 ‘나 된 것’이 어떤 상태입니까?  세상을 이기고 그리스도의 일꾼이 된 것을 말합니다. 로마서 15:16에서 ‘이 은혜는 곧 나로 이방인을 위하여 그리스도의 일꾼이 되어 하나님의 복음의 제사장 직분을 하게 하사 이방인을 제물로 드리는 것이 성령 안에서 거룩하게 되어 받으실 만하게 하려 하심이라’ 라고 상세하게 설명하였습니다. 바울은 박해자였던 자신이 이방인에게 복음을 전하는 복음 전도자가 된 것이 하나님의 은혜라고 고백하는 것입니다. 죄인이었는데 이제는 구원받아 주님의 일꾼이 된 것입니다. 이것이 은혜입니다. 박해자였던 자신을 이제는 믿음의 전사로 만들고 복음을 전파하는 일꾼으로 만들어 주신 은혜입니다.

 

여러분 주님의 일꾼, 복음을 전파하는 일꾼이 그냥 됩니까? 예수님께서 세상 일을 하고 있던 베드로를 비롯하여 예비 제자들에게 ‘나를 따라오라’라고 하였을 때 어떻게 하였습니까? 그들은 어부인 그들에게 생명같이 중요한 그물와 배를 버려 두고 예수님을 따라갔습니다. 아버지를 버려두고 예수님을 따라 갔습니다. 세상을 버리고 오직 예수님 만을 바라보면 따른 것입니다. 그렇게 주님께서는 세상을 이기는 힘을 주십니다.

 

12제자들처럼 예수님을 몰랐던 저와 여러분이 세상을 이겨내고 참그리스도인이 된 것이 은혜이며, 우리의 후손들에게 믿음의 본이 되는 것이 은혜입니다. 또한 택함 받고 제자로 세워진 것도 은혜입니다. 디모데후서1:9 ‘하나님이 우리를 구원하사 거룩하신 소명으로 부르심은 우리를 행위대로 하심이 아니요 오직 자기의 뜻과 영원 전부터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우리에게 주신 은혜대로 하심이라.

 

스가랴 12:8 말씀에 ‘그 날에 여호와가 예루살렘 주민을 보호하리니 그 중에 약한 자가 그 날에는 다윗 같겠고 다윗의 족속은 하나님 같고 무리 앞에 있는 여호와의 사자 같을 것이라” 이 말씀은 예루살렘의 구원에 대한 계획으로, 약한 자가 다윗 처럼 되고, 다윗 족속은 여호와의 사자와 같이 된다고 하십니다.

여러분, 내 능력이 아닙니다. 하나님의 은혜로, 하나님의 능력으로 세상을 이기는 것입니다

 

[ 영상 설교 163    '은혜의 힘' 중에서 ]

 

감사합니다

 

MDMS

'1분 말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빌라델비아 교회  (0) 2024.08.23
버가모 교회  (0) 2024.08.16
눈물로 달려 온 길  (0) 2024.08.02
회개하면 행복합니다  (0) 2024.07.26
다니엘의 세 친구  (0) 2024.07.19